여수 맛집 5탄 돌문어 여수 삼합 돌문어상회 원조집

2021. 9. 11. 17:45맛집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수 맛집 5탄입니다.

1탄부터 4탄까지 밑에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여수 돌문어 삼합을 보시고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주목해주세요.!!


전라도 하면 삼합인거 다들 아시죠?

수육, 홍어, 그리고 김치 이렇게 삼합을 먹지만

여수는 달랐어요.

여수 삼합은 돌문어, 삼겹살, 그리고 oh my god김치이에요.

저도 사실 여수가기 전 까지는 몰랐는데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어요.

제가 방문한 곳은 여수달구나 주변에 있는 삼합집이였어요.

https://vo.la/jzKSo

 

여수 맛집 3탄 여수 달구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수 맛집 3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네이버에 '여수 맛집'!! 을 검색하시면 나오는 맛집입니다. 저도 가서 먹어보니 정말 괜찮았던 집이라서 꼭 추천드리고

introduction-restaurants.tistory.com

사실 삼합을 판매하는 곳은 여기 주변에 가시면 엄청 많아요.

다만 '원조집'이는 단어가 확실히 시선이 많이가서 이 곳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사람이 엄청 많죠?

줄이 길어서 조금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

한 5분??

들어가시면 바로 삼합을 주문하시면 돼요.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여수밤바다 소주를 같이 주문 했어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이렇게 적어서 책상위에 있으니 여러분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기본반찬은 단무지, 김치, 초장밖에 없어요.

자 이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돌문어 삼합 맛있게 먹는 방법

1. 밑에 삼겹살이 있어요. 그걸 지글짝 보글짝 지글보글 짝짝 익힌 후에

삼겹살을 먼저 짤라 주세요.

2. 삼겹사을 이쁘게 짜르셨다면 조개, 갓 김치를 짜르고 문어를 조금 푹 익혀주세요.

3. 그런 다음 가운데를 비워주신다음 버터를 가운데 넣어서 녹여주신 다음

돌문어를 잘라주세요.

4. 모두 다 자르셨다면 모두 섞어서 볶아주세요.

5. 여수 밤바다를 소주잔에 채워주세요.

6. 안주와 함께 #소주 한 잔을 함께 드셔주세요.

이렇게 드셔주시면 완전 맛있어요.!!

강추 강추 또 강추입니다.


이렇게 맛있게 다 드신 후에는 반드시 먹어야 하는게 있죠?

그것 바로

볶음밥

볶음밥은 셀프입니다.

볶음밥을 주문하시면 셀프로 볶아야 합니다.

 

여수 삼합을 먹는 방법을 글로 적어놨지만 동영상으로 제가 어떻게 먹었는지 간단하게 해서 올렸습니다. 자르는 장면은 없고 볶아서 먹는 것 그리고 전복을 먹는 방법 올려놨으니 놓치지 마세요.

자 이제 전체적인 평가를 시작하겠습니다.

여수 돌문어 삼합 돌문어 상회 리뷰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사실 가격은 엄청 비싼 편이라서 둘이서 먹었는데 52,000원 정도 나왔어요.

하지만 퀄리티가 낮지 않고 특히나 돌문어가 들어간다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비싸긴 해도 여러분들께 꼭 한번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비싸지만 여수를 가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맛은 괜찮았어요. 갓 김치도 너무 맛있고 삼겹살도 돌문어도 전체적으로 맛이 좋았어여.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비싸서 사먹기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정말 괜찮았습니다. 꼭 한번 드셔보세요!!

그리고 또 하나의 맛집!

https://vo.la/cO4Zm

 

여수 맛집 4탄 여수를 찢었다. 고향민속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수 맛집 4탄 여수를 찢었다. 여수 고향 민속식당 오늘은 여수 여행 맛집 5탄 여수 명물 게장을 먹으러 왔습니다. #런닝맨 #전소민 님과 #이채영 님이 방문을 하셨던 가게입

introduction-restaurants.tistory.com

여수 게장 맛집을 소개하며 저는 물러가겠습니다.